2025년 1월 8일 구매대행일지

페이지 정보

작성자 HELLO 댓글 0건 조회 5회 작성일 25-02-11 21:11

본문

1월 중국배대지 7일 -고향 가는 길, 그리고 미뤄둔 일들

어제는 정말 정신이 없었다. 급하게 고향에 다녀오느라 평소처럼 하루를 정리할 시간이 없었다. 하지만 그 와중에도 구매대행 작업은 멈출 수 없었다. 오전에 대충 작업을 마무리하고 고향을 향하는 길에 기차에서 더 작업을 해서 마무리했다. 중국배대지 하지만 하루 종일 신경 쓰인 건 고객님들께서 문의하신 주문들이었다. 다행히 있어서 견적서를 발행한 물품들도 있고 없는 물품들도 있었지만 그래도 총견적서를 보낸 물품은 약 200만 원어치의 주문이 들어와 있다. 요즘에는 "이걸 내가 할 수 있을까?" "고객님들께서 나에게 믿고 맡겨주실까?" 중국배대지 이런 생각들이 꼬리에 꼬리를 물었다. 그래도 지금까지 노력해 온 만큼, 이번에도 최선을 다해보고 싶다.



1월 8일- 업로드 250개, 그리고 새로운 배움

오늘은 일찌감치 일을 시작했다. 오전에는 약 250개의 상품을 업로드했다. 솔직히 이렇게 많이 업로드한 건 처음이라 뿌듯하기도 했지만, 한편으로 걱정도 중국배대지 됐다. "이 많은 상품들이 잘 판매될까?" 그런데 신기하게도 주문이 들어오고는 있다.
오늘은 하루만에 74만 원가량의 주문이 들어왔다. 이렇게 성과가 나오는 걸 보니 조금은 자신감이 붙는 기분이었다.



퀵으로 간 물건을 배송완료 확정하는 법!

문제가 생긴 건 중국 배대지 검수장에서였다.
고객님의 물건을 검수한 후 배송을 중국배대지 진행하였는데, 물건이 너무 크고 무거워서 퀵으로 물건을 보내드렸다.
퀵으로 물건을 보내다 보니 송장번호가 나오지 않아서 많이 난감하였다.
"이거 어떻게 처리하지?" 라는생각으로 인터넷을 많이 찾아다녔다. 그리고 방법을 찾았다.
업체 직접배송으로 처리하고, 송장번호 대신 그날의 날짜 예를 들어 20250108 이런 식으로 입력을 하였고
구매 중국배대지 확정까지는 1주에서 1달 정도 걸린다고 하니, 한동안 기다려봐야 할 것 같다.



소싱과 사업 마인드의 중요성

구매대행은 부업으로 시작했지만, 분명 이건 하나의 작은 사업이다.
고객님들을 만족시키고, 더 큰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의 투자와 노력이 반드시 필요하다.
그중에서도 내기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소싱능력이다.
"이 중국배대지 물건이 팔릴까?" "요즘 핫한 제품은 뭐지?" 이런 질문들을 해결하기 위해 최근에는 소싱기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소싱은 단순히 제품을 찾는 과정을 넘어, 고객에게 더 나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필수과정이다. 혹시 소싱이 어렵고 잘 안된다면 엔잡곰 소싱기 같은 툴을 중국배대지 활용해 보는 것도 추천한다.



마무리하며

이틀 동안 정말 바쁘게 달려왔다.
구매대행을 하다 보면 예상치 못한 문제들이 자꾸 터지지만, 그 과정에서 배우고 성장하는 내 자신을 느낄 수 있다.
부업이지만 사업이라는 마음가짐으로, 고객님들에게 신뢰를 얻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